통합검색


어메이징 자연탐험 6

어메이징 자연탐험-암석

  • 판매가 14,000원
  • 책정보 양장 56쪽 188*235mm 2023년 10월 10일
  • ISBN_13 979-11-7125-153-7

  • 도서유통상태
  • 정상유통
  •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트위터
  • 크게보기

  • 책 소개
  • 저자소개
  • 리뷰
  • 목차
  • 추천평

책소개

미국 부모들이 선정하는 ‘맘스 초이스 어워드’ 수상작

읽고 활동하고 기록하며 즐기는 오감 만족 자연 체험 활동!

놀이, 만들기 등 액티비티와 자연 관찰 스티커 70개 이상 수록

〈어메이징 자연탐험〉시리즈는 놀라운 자연을 생생하고, 똑똑하게 탐험하도록 안내하는 자연도감이자 액티비티북이다. 숲, 바닷가, 새, 곤충, 나무, 암석에 대한 주요 정보를 다큐멘터리처럼 생생한 사진과 다채로운 일러스트로 담아냈으며, 70개 이상의 자연 관찰 스티커와 체험 활동을 수록하여 단순한 정보 습득을 넘어 자연을 탐구하고 스스로 관심사를 확장할 수 있게끔 돕는다. 45만부 베스트셀러로, 미국에서 출간되자마자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가족친화적이고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책에 수여하는 ‘맘스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어메이징 자연탐험-암석》은 암석의 다채로운 매력과 다양한 놀이 활동을 소개한다. 자갈, 광물, 석영, 보석 등 암석에 관한 모든 지식을 얻고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고,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 활동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암석과 친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스토리출판사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있는 출판사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책을 만듭니다. 정원 가꾸기, 자연과 야외 활동, 요리와 음식, 만들기, 동물과 함께 살기 등 삶을 즐겁게 가꾸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듭니다.



역자: 황보연


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에서 동물행동학과 조류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국립공원연구원 조류연구센터장으로 국립공원의 자연 생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아주 작은 씨앗이 자라서》, 《쫓고 쫓기고 찾고 숨기고》, 《웅덩이 관찰 일기》 등이 있으며, 감수를 맡은 책으로는 《왠지 이상한 동물 도감》, 《비밀은 똥에 있다고!》 등이 있습니다.



리뷰

놀라운 자연을 생생하고, 똑똑하게 탐험해요!

한 권으로 유익한 지식과 즐거운 체험 활동을 동시에!

어린이에게 자연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교실이자 즐거움이 가득한 놀이터이다. 《어메이징 자연탐험-암석》은 호기심 많고 활력 넘치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자연을 누리면서 암석에 관해 배울 수 있게 이끌어주는 책이다. 다양한 종류의 자갈, 바위, 광물, 석영, 모래 등 암석에 관련된 모든 정보가 이미지와 함께 담겨 있어 이해하기 쉽다. 뿐만 아니라 스티커 놀이,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암석 수집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암석 분류해 보기 등 아이들의 흥미를 높여주는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함께 소개한다. 책을 자연으로 가지고 나가 비교하고 관찰하며 탐구력과 사고력을 높일 수 있으며, 놀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호기심 많은 어린이를 위한 자연 탐험 동반자

《어메이징 자연탐험-암석》은 독서가 고요하고 정적인 활동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는 책이다. 이 책은 가벼우면서도 어린이에게 맞춤한 판형으로 야외 활동을 할 때마다 꺼내 정보를 찾고 간단한 관찰 일지를 적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어린이들은 스티커를 붙이고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면서 암석 탐험을 하며 자연에서 보낸 하루를 되돌아보고 기록할 수 있다. 동시에 암석 탐험 활동을 하기 전 챙겨야 할 준비물이나 주의해야 할 점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어린이가 낯선 장소를 안전하게 탐험할 수 있게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관찰과 체험을 통해 일깨우는 ‘생태적 감수성’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면서 자연을 존중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는 교육이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다. 어린이의 생태 교육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현 시점에 이 책은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과 인간이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만든다. 이 책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외부 세계를 제한적으로 경험해온 어린이들을 아름다운 자연으로 부르는 초대장이 되어줄 것이다.

 

초등 교과 연계로 경험력과 학습력을 올려요!

이 시리즈는 초등 교과와도 연계되어 초등 입학 전 교과 학습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3학년 과학 교과의 '지표의 변화', 4학년 과학 교과의 '지층과 화석'과 '화산과 지진' 등의 내용을 익힐 수 있다.

 

목차

암석 탐험을 떠날 준비가 되었니?

이 책을 재미있게 즐기려면

암석 탐험 스티커

암석 탐험을 할 때 꼭 알아야 할 것

조약돌과 자갈

-어떤 조약돌을 봤니?

-암석 수집

바위

-집 근처에서 커다란 바위를 봤니?

-지형

강돌과 해변 자갈

-둥글고 매끈한 자갈을 봤니?

-암석 해적과 나무껍질 배

모래

-어떤 종류의 모래를 봤니?

광물

-어떤 종류의 광물을 봤니?

-광물 알아보는 법

석영

-어떤 종류의 흰색 암석을 봤니?

-자연은 오감 놀이터(주변에서 암석과 광물을 찾아봐!)

-보석

검은색 ‧ 회색 암석

-다양한 검은색 ‧ 회색 암석을 봤니?

-돌 반려동물 만들기

줄무늬 ‧ 점무늬 자갈

-어떤 종류의 줄무늬 ‧ 점무늬 자갈을 봤니?

-암석 예술품

-자연은 오감 놀이터(색깔과 무늬를 관찰해 봐!)

반짝이는 암석

-반짝이는 암석을 봤니?

-돌탑 쌓기

퇴적암

-어떤 종류의 퇴적암을 봤니?

-암석의 순환

변성암

-어떤 종류의 변성암을 봤니?

-화석도 암석이야!

화성암

-어떤 종류의 화성암을 봤니?

-자연은 오감 놀이터(암석을 만져 봐!)

나의 암석 탐험 일지

암석과 함께한 하루

*스티커 수록

 

추천평

자연 체험 가이드, 생물 도감, 교과서, 액티비티북이 환상적으로 결합된 시리즈입니다. 어린이가 학습을 넘어 몸과 마음으로 자연을 경험하고 자연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책입니다. _젠 해리슨 박사, The Children's Book Review

 

돌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완벽한 선물! 암석 종류를 쉽게 소개하는 도감과 자신만의 암석 수집함을 만드는 활동이 무척 마음에 들어요. _아마존 독자

 

어린이들에게 정말 재미있는 책입니다! 저는 아직 돌을 좋아하지 않는 미취학 아동을 만난 적이 없어요. 제 아이들은 늘 제게 돌을 건네주곤 하죠. 이 책은 암석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있는 훌륭한 액티비티북이에요.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책입니다. _아마존 독자

 

top